중랑구, 중화2동 복합청사 첫 삽 떴다
중랑구, 중화2동 복합청사 첫 삽 떴다
  • 신일영
  • 승인 2023.05.04 09:30
  • 댓글 0

행정ㆍ문화ㆍ복지 아우르는 공간으로 재탄생
중랑구가 행정ㆍ문화ㆍ복지를 아우르는 공간으로 거듭날 중화2동 복합청사를 위한 첫삽을 떴다. 류경기 구청장이 착공식에사 축사를 전하고 있다.
중랑구가 3일 행정ㆍ문화ㆍ복지를 아우르는 공간으로 거듭날 중화2동 복합청사 착공을 위한 첫삽을 떴다. 류경기 구청장이 착공식에서 축사를 전하고 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 중화2동 복합청사가 3일 오후 첫 삽을 떴다.

중화1재정비촉진구역 주택재개발사업에 따라 32년 만에 신축되는 중화2동 복합청사는 이날 착공식을 시작으로 2024년 10월 준공될 예정이다.

새로 마련되는 청사는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주민센터와 공공도서관 등의 문화시설이 함께 갖춰진 공간으로 조성되며, 연면적 3051㎡에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다.

지하 1층에는 주차장이, 1층에는 중화2동주민센터가, 2층에는 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강당과 생활체육실, 주민자치사무실이 들어선다.

3층과 4층은 공공도서관이, 5층에는 주민들의 만남 공간이 될 카페와 다목적실 등을 갖추고 복합청사라는 이름에 맞게 행정과 복지, 문화를 아우르는 공간으로 꾸려진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화2동주민센터는 이제 행정과 복지문화가 함께하며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보다 편리한 민원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공공 인프라 확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화2동 복합청사는 지난해 4월 설계 공모 당선작을 선정했으며, 올해 4월 시공사 선정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