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호의 한방보약 사전 (10)
신천호의 한방보약 사전 (10)
  • 시정일보
  • 승인 2007.11.01 14:17
  • 댓글 0


표고버섯은 몸매를 날씬하게 한다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것은 사람의 천성이다. 사람이면 누구나 날씬하고 고운 몸매를 지니기를 희망한다. 세상에는 날이 갈수록 비만한 사람이 많아지고 있지만 날씬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는 게 어려운 일만은 아니다.
여기에 한 가지 유효한 방법을 소개한다. 그것은 기름에 튀긴 표고버섯을 많이 먹는 것이다. 표고버섯에는 강력한 해독작용이 있고 내분비의 분비를 촉진하며 정신을 안정시키는 작용도 있다. 또한 가장 큰 장점은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찌지 않는다는 것이다.
예부터 표고버섯은 매우 귀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표고버섯은 생산량이 적은 것이 귀하게 된 이유이기도 하지만 그것의 신기한 미용 효과도 귀하게 하는 이유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몸매를 예쁘고 아름답게 유지하려면 이 방법을 시험해보기 바란다.

북부 군살과 지방을 없애주는 쇠귀나물

사람이 살이 찌는 이유는 체내에 너무 많은 지방이 쌓이기 때문이다. 중년의 가장 큰 특색인 ‘중후함’도 복부에 지방이 너무 많이 쌓여서 군살이 생기기 때문에 생겨난 말.
체내의 지방과 복부의 군살을 없애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은 쇠귀나물을 먹는 것이다. 쇠귀나물은 체내의 지방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지방이 비교적 많은 육류와 함께 요리하면 더 좋다. 쇠귀나물이 고기를 연하게 하고 육류의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비만이 생길 가능성을 낮춘다.
또한 쇠귀나물은 비만을 줄일 뿐 아니라 한약으로 만들어서 임파선종(淋巴腺腫)을 치료하는데 큰 효력이 있다. 지방이 체내에 쌓여 있으면 사망률이 비교적 높은 성인병 즉 고혈압ㆍ심장병ㆍ심근경색 등에 걸리기 쉽다. 그러므로 육류와 지방성 음식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들 음식과 쇠귀나물을 함께 먹음으로써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