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시설관리공단 산하 사당문화회관, 재난대비 소방훈련 실시
동작시설관리공단 산하 사당문화회관, 재난대비 소방훈련 실시
  • 전주영
  • 승인 2023.05.22 17:05
  • 댓글 0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및 행동요령 숙지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산하 '사당문화회관'에서 자체 가상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 관계자들이 위급 환자 발생을 대비해 응급들것을 사용한 교육을 받고 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진우)이 운영하는 사당문화회관에서는 재난발생 및 화재 시 위기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4월 28일 체육센터 직원, 소방서, 이용회원 대상으로 자체 가상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화재 사고에 대한 경각심은 고취시키고, 화재 발생 시 직원들의 초기 대응 및 행동요령을 숙지·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훈련은 ‘초기 진압 소화기 사용법’과 반드시 알아야 할 ‘화재 시 대피요령’, ‘방송 소방 수신기 조작법’, ‘보안 시스템 화재 연동 체계’ 순서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화재 발생 시 발생 상황을 알리고 초기 진압 및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으며, 위급 환자 발생 시 지상4층에서 1층까지 응급들것을 사용해 후송과 응급처치를 실시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

김진우 이사장은 “화재 등 재난 상황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초기 대응하고 안전하게 대피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꾸준하고 내실 있는 소방 훈련을 통해 위기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