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선유로운 상권’ 숨은 매력 발산
영등포구, ‘선유로운 상권’ 숨은 매력 발산
  • 정칠석
  • 승인 2023.06.07 09:45
  • 댓글 0

선유놀음 축제 진행, 플리마켓, 꽝 없는 영수증 뽑기 등 다채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이 2일 선유로운 상권 일대에서 개최된 2023 선유로운 축제 ‘선유놀음’에 참석해 직접 캐리커처를 체험하고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이 2일 선유로운 상권 일대에서 개최된 2023 선유로운 축제 ‘선유놀음’에 참석해 직접 캐리커처를 체험하고 있다.

[시정일보]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선유로운 상권 일대(선유도역 2번 출구)에서 2023 선유로운 축제 ‘선유놀음’을 개최했다.

‘선유놀음’은 2022년 선정된 ‘서울시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선유로운 상권에서 신선처럼 아무 근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의미한다.

축제가 열리는 선유로운 상권은 선유도공원과 양화한강공원이라는 아름다운 수변공간의 운치를 느끼면서 선유로운 상권이 주는 여유로움 속 숨겨진 공방들을 찾아 즐길 수 있는 잠재력과 매력이 넘치는 곳이다.

이번 축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개최됐으며 스페셜 플리마켓이 운영되는 ‘선유원지(SUN유원지)’, 인생네컷과 포토존을 즐길 수 있는 ‘선유필름’,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지는 ‘선유마당’으로 구성됐다.

먼저, 선유원지(SUN유원지)는 점포의 특성을 살린 특색 있는 부스로 연출한 스페셜 플리마켓이 운영됐다. 축제장 전체가 포토존처럼 조성되며 푸딩‧밀크티 등 디저트, 패브릭 가방, 다양한 소품 등이 전시·판매됐다.

선유필름은 인생네컷과 키오스크, 포토존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봄내음이 물씬 나는 생화로 장식한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키오스크에서 출력할 수 있으며, 인생네컷 기기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선유로운 상권의 키컬러인 흰색과 초록색으로 디자인한 인화지에 사진을 출력할 수 있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선유로운 축제만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했다.

포토존에 조성돼 있는 생화들은 축제 마지막 날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포장해 갈 수 있도록 제공했다.

 선유마당은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들이 펼쳐졌다. 앉아서 기다리면 얼굴에 예쁜 그림이 그려지는 ‘페이스페인팅’부터 나를 새로운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는 ‘캐리커처’, 내가 직접 색칠해서 만드는 ‘커피키링’까지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삐에로 풍선, 팝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으며, 선유로운 축제 현장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히든 체험 프로그램으로 ‘선유로운 상권 취향 찾기’도 진행했다.

아울러 선유로운 상권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상권 내 영수증을 인증하면 참여할 수 있는 ‘꽝 없는 영수증 뽑기 이벤트’, 상권 내 점포에서 쓸 수 있는 상품권인 선유페이를 받을 수 있는 ‘SNS 해시태그 이벤트’, 상권을 돌아다니면서 도장을 찍어오면 선유로운 돗자리를 주는 ‘스탬프 투어’ 등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최호권 구청장은 “이번 축제가 영등포구 대표 골목상권인 선유로운 상권에 활기를 불어 넣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축제를 찾는 방문객들이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신선처럼 아무 근심 없이 선유로운 상권의 숨겨진 매력과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