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의회 녹지공간 조성 연구모임, 중간보고회
동대문구의회 녹지공간 조성 연구모임, 중간보고회
  • 양대규
  • 승인 2023.06.13 10:26
  • 댓글 0

안면도 수목원 토피어리, 장평근린공원 벤치마킹 논의
지난 3월 동대문구 녹지공간 조성 연구모임 발족식 모습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동대문구의회 「동대문구 녹지공간조성」연구모임이 지난 7일 의회 복지건설위원회 회의실에서 연구모임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안태민 대표의원을 비롯해 이태인(답십리2동, 장안1·2동)·이강숙(비례대표)·한지엽(제기동, 청량리동)·김창규(이문1·2동)·김학두(이문1·2동)·이재선(전농1·2동, 답십리1동)의원 총 7명이 참석했으며, 개회와 인사말씀, 중간보고, 연구내용 논의 및 향후 추진 방향 순서로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우수 사례 견학 차원에서 방문한 안면도 수목원의 토피어리(식물을 사람의 손길에 의해 입체적인 형태로 다듬는 것)를 장평근린공원에 벤치마킹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이와 함께 뚝방길 사면에 단일 품종의 꽃을 식재하고 자투리 화단에 꽃잔디를 식재하는 등 녹지공간 확충과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다채로운 의견을 교환했다.

이 자리에서 여러 의원들은, 지역의 낮은 녹지율과 제대로 정비되지 않은 구도심, 재래시장이 혼재함으로써 주변 환경이 삭막하고 산만한 형편이라며, 향후 연구를 통해 도시경관 개선을 위한 제도적 방안을 강구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작은 녹지공간을 활용해 미세먼지나 황사 등 대기오염 감소에 기여할 수 있는 대책을 모색해 나가자는 의견도 나왔다.

연구모임 대표인 안 의원은 “그동안 연구모임 활동을 통해 쌓아 올린 성과를 토대로,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녹지공간 확충, 생활문화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며, “오늘 중간보고회에서 도출한 다양한 의견들을 향후 연구활동에 적극반영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의회 ‘녹지공간조성 연구모임’은 지속적인 녹지공간 조성 및 구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다채로운 연구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