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관악산 '무장애숲길' 프로그램 운영
관악구, 관악산 '무장애숲길' 프로그램 운영
  • 전주영
  • 승인 2023.06.19 17:20
  • 댓글 0

오는 10월까지 관악산 내 무장애 숲길 등에서 숲해설, 목공체험, 오감체험 프로그램 운영
관악구가 공원 산책에 나서기 어려운 녹색여가 약자를 위해 관악산 '무장애 숲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등산이나 공원 산책에 나서기 어려운 녹색여가 약자를 위해 관악산 무장애 숲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무장애 숲길은 계단과 같은 장애물 없이 완만하게 만든 데크형 숲길로 노약자, 장애인, 휠체어나 유모차 사용자가 쉽게 다닐 수 있도록 만든 길이다.

관악구는 관악산 내에 편하게 산책할 수 있는 순환형 무장애 숲길 750m와 오르막길을 오르며 전망을 볼 수 있는 등반형 무장애 숲길 550m를 조성해 운영해 오고 있다. 관악산 무장애 숲길은 신림선 관악산역 출구에서 직진 거리에 있어 접근성도 높다.

구는 관악산 무장애 숲길에서 오는 10월까지 장애인, 노약자, 유아동반 가족 등 보행약자들이 산을 즐기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무장애 향기 숲산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숲길을 걸으며 숲해설을 듣고 ‘숲멍’ 할 수 있는 뚜벅뚜벅 숲길 걷기 △목재를 이용해 스트링 아트 체험을 하는 뚝딱뚝딱 목공 놀이 △숲속에서 명상하고 꽃차를 마실 수 있는 나를 깨우는 숲속여행 3가지이다.

구는 특히, 자녀를 둔 맞벌이 부부를 위해 주말에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장시간 걷기가 힘든 사람들을 위해 관악산 입구 인근에서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예약은 서울시공공예약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비용은 전액 무료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녹색여가 약자를 비롯해 남녀노소 누구나 관악의 자연을 느끼고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