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도시공단, ‘KT 선릉타워 부설주차장’ 거주자우선주차장 개방 운영
강남도시공단, ‘KT 선릉타워 부설주차장’ 거주자우선주차장 개방 운영
  • 전주영
  • 승인 2023.06.21 11:15
  • 댓글 0

부설주차장 개방 공유사업 적극 활성화, 도심 내 주차공간 공급 한계 극복
KT 선릉타워 부설주차장 실외 사진
KT 선릉타워 부설주차장 실외 사진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은 오는 7월1일부터 KT 선릉타워 부설주차장(테헤란로 422)의 10면을 거주자우선주차장으로 개방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역주차난 해소를 위해 관내 건축물 부설주차장의 유휴 주차공간을 발굴해 제공할 뿐만 아니라 거주자우선주차 수준의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부설주차장 개방 공유사업’에 힘쓰고 있다.

이번 강남구와 KT 선릉타워 간 부설주차장 운영에 관한 협약 체결로 10면이 증가하여 강남구 관내 총 8개소 부설주차장 197면을 거주자우선주차장으로 운영하게 됐다.

평일은 야간(19시부터 익일 8시), 주말・공휴일은 전일(24시간)로 운영하며 대치동 거주자는 월 2만원, 업무자는 월 3만원의 요금으로 이용 가능하다.

거주자우선주차 홈페이지(gn.gncity.or.kr)를 통해 지난 9일부터 신청 접수 중이며 부설주차장 배정과 관련된 기타문의 사항은 공단 거주자관리팀(2176-0496)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승미 이사장은 “부설주차장 개방 공유사업을 적극 활성화해 도심 내 주차공간의 공급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 주민 주차편의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