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청렴 종로' 만들 추진단 구성
종로구, '청렴 종로' 만들 추진단 구성
  • 양대규
  • 승인 2023.06.22 10:46
  • 댓글 0

지난 19일 '종로구 반부패·청렴 추진단' 발대식 가져
종로구가 지난 19일 '종로구 반부패·청렴 추진단' 발대식을 가졌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구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종로를 만들기 위해 「종로구 반부패·청렴 추진단」(이하 추진단)을 구성하고 지난 19일 발대식과 함께 청렴도 향상 회의를 개최했다.

추진 단장으로는 구청장, 부단장은 부구청장, 추진 반장은 국·소장으로 구성됐으며 월 1회 정기 회의를 통해 청렴 시책 기반 및 동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아울러 부패 취약 분야 개선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소통·공감을 기반으로 청렴한 종로를 만드는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

이에 이날 회의에서 간부 공무원들은 종로구 청렴도 향상을 위한 주요 청렴 시책을 발표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종로구는 지난해 민선8기 출범과 함께 조직 내 새로운 청렴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청렴에 문화를 접목한 ‘청렴 팝페라 콘서트’ 개최, 정문헌 구청장이 직접 내부 직원에게 공직자가 지녀야 할 가장 중요한 가치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온택트 청렴 영상메시지’ 제작 등이 대표적 예다.

정문헌 구청장은 “간부 공무원의 청렴에 대한 관심과 실천 노력이 기관의 청렴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될 수 있다”며 “종로구 반부패·청렴 추진단을 중심으로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한 종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정문헌 종로구청장(가운데)이 반부패·청렴 추진단 회의를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