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외부 강사 초청 직원 서비스교육
구로구, 외부 강사 초청 직원 서비스교육
  • 정칠석 기자
  • 승인 2007.11.08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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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로구(구청장 양대웅)는 10월31일부터 11월2일까지 3일간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탑 서비스 아카데미 한상숙 원장을 초빙 고객접점부서 부서 직원 23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마인드를 체득 차별화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코자 친절한 자세로 대구민 서비스를 실행하기 위해 서비스마인드 혁신 교육을 실시했다.
그간 구는 정기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등 고객의 기대수준에 맞는 친절을 제공하기 위해 앞장서 왔으며 이번 교육은 민원인을 직접 접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절의식을 재정비하기 위해서 실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구로의 친절 이미지 확립을 위해 강연에 나선 한상숙 원장은 한림국제대학원 국제컨설팅 교수이자 호서대대학원 겸임교수로 서울시청과 행정자치부, 보훈처,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대한항공, 현대백화점 등에서 강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구로구 직원들은 현재 제공되는 친절서비스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불만 민원인의 이해와 단계별 관리방안, 민원인 유형에 맞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학습했으며 고객응대 자세 및 서비스동작을 실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