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건축물 침수·누수 위험요소 집중점검 실시
강남구, 건축물 침수·누수 위험요소 집중점검 실시
  • 전주영
  • 승인 2023.07.02 11:12
  • 댓글 0

지난해 3월부터 점검한 공중이용시설 70개소 중 침수피해 우려가 있는 시설 선정
230524 시설물 안전점검 사진.jpg
강남구가 중대시민재해를 예방하고자 공중이용시설 대상 침수·누수 대비 안전점검을 한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7월3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중대시민재해를 예방하고자 공중이용시설 13개소 대상 침수·누수 대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구는 지난해 3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체 공중이용시설 70개소에 대해 침수 관련 유해·위험요소를 점검하고, 그중 피해 우려가 있는 13개 시설을 선정했다. △강남구민회관 △논현1문화센터 △논현2문화센터 △삼성2문화센터 △대치2문화센터 △대치4문화센터 △역삼1문화센터 △자곡문화센터 △선재어린이집 △선우어린이집 △지혜어린이집 △역삼푸른솔도서관 △치매안심센터 공영주차장 등이 그 대상이다.

이번 점검을 통해 각 시설별 배수구·배수로·배수펌프 등 배수시설을 점검하고, 건축물 외벽과 담장을 비롯해 천장·벽체 및 지하 전기·기계실 등의 침식과 누수 상태를 종합적으로 진단한다. 또한 이전 점검에서 발견된 위험요소의 개보수 조치 상태도 확인한다.

건물의 누수 지점과 원인은 강우 시 현장점검을 통해 파악하는 것이 효과적이라 기상상황을 고려해 장마 기간이 길어지는 경우 점검은 8월까지 연장될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점검으로 구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중이용시설의 침수 관련 구조적 원인을 확인하고 잠재적인 유해·위험요소까지 면밀히 파악해 중대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