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도시관리공단, 주민참여 예산공모제 실시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주민참여 예산공모제 실시
  • 전주영
  • 승인 2023.07.08 15:00
  • 댓글 0

공단 경영의 투명성ㆍ효율성 제고를 위해 강남구민 직접 참여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 강남구민 및 강남구 소재 직장인 대상으로 '주민참여 예산공모제'를 진행한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은 강남구민 및 강남구 소재 직장인 대상으로 2024년도 사업에 반영할 '주민참여 예산공모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 예산공모제'는 지역주민과 상생하고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구민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출해 공단의 경영에 참여하는 사업이다.

공모사업 분야는 이용편의 제고를 위한 시설 개선 등 공공의 이익에 부합하는 사업,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업,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지향하는 사업이다.

신청기간은 7월1일부터 7월 21일까지이며, 공단홈페이지 ‘2023년 주민참여 예산공모제 안내’를 참조하면 된다.

아울러 공단은 작년에 공모한 사업 중 올해 건물식 공영주차장 내부 기둥 위치표시 도색, 순환배정 방문민원 대기공간 마련 등 총 8건에 대해 예산을 반영해 사업을 진행했다.

양승미 이사장은 “이번 주민참여 예산공모제를 통해 공모된 사업을 2024년 공단 주요사업에 적극 반영해 주민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겠다”며 “강남구민 복지를 위해 소통하며 지역 공동체를 강화하는 발전적인 공단으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