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9∼16일까지 집중호우 대비 시민 주의 당부
김포시, 9∼16일까지 집중호우 대비 시민 주의 당부
  • 서영섭
  • 승인 2023.07.10 16:15
  • 댓글 0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9일부터 16일까지 수도권에 주중 많은 비가 예상된다며 장기간 내리는 집중호우에 대비, 시민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기상청 자료에 의하면 10일 새벽시간 중 벼락을 동반한 강한 소낙성 비가 내리겠고, 11일부터 주말까지는 남쪽의 온난 습윤한 공기로 만들어진 구름대가 수도권이나 인근지역에 걸쳐 있어 강하고 많은 집중호우가 계속 이어질 가능성이 큰 것으로 예측되는 만큼 교통안전과 시설물 관리에 많은 주의가 당부된다.

특히 지난 6월24일부터 계속된 장맛비로 지반이 약해진 상태에서 또다시 장기간 내리는 비로 인해 사면붕괴, 낙석, 토사유출 등의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시설물 피해와 이에 따른 안전사고가 예상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다.

시 관계자는 “9일부터 16일까지 기간 동안 많은 비가 지속적으로 예보돼 있어 시민분들께서는 기상청 날씨 정보를 주의 깊게 살펴, 집중호우 기간에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사전에 주변 시설물 관리에 철저를 기해 시설물 및 인명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안전담당관실에서는 호우특보 발효 시 비상근무체제에 돌입, 기상상황에 따라 호우대비 안전문자를 송출할 예정이며, 실시간 날씨정보는 기상청 날씨누리(www.weather.go.kr) 또는 날씨 알리미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