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청소년 대상 ‘서리풀 건축학교’ 운영
서초구, 청소년 대상 ‘서리풀 건축학교’ 운영
  • 전주영
  • 승인 2023.07.13 16:51
  • 댓글 0

건축 이해도 높이고 진로선택 도움 주기 위해 마련, 서초구건축사협회 재능기부 진행
서초구가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서리풀 건축학교'를 운영한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미래 건축가를 꿈꾸는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서리풀 건축학교’를 운영한다. 오는 21일까지 지역 내 중·고등학생 20명을 모집한다.

올해 처음 운영하는 ‘서리풀 건축학교’는 청소년에게 건축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구가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초구건축사회의 재능기부로 현장견학과 이론교육을 병행한다. 수업은 매주 토요일 총 3회로 △건축사사무소 견학 △우수 건축물 탐방 △건축공사장 답사 순으로 진행된다.

1회차는 지역 내 위치한 ㈜지에이 건축사사무소, ㈜나우동인 건축사사무소 2곳을 방문해 건축사 업무와 근무환경을 체험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2회차는 지난달 개관한 서초구립 방배숲환경도서관과 반포한강공원 내 세빛섬 등 우수 건축물을 답사하며, 다양한 건축 형태를 이해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진다. 마지막 3회차에서는 실제 건축공사 현장을 찾아 건축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는다. 이날 건축사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공정에 대한 이론설명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운영진으로 참여하는 도원건축사사무소 이인화 건축사는 "건축사의 꿈을 가진 청소년들이 건축물에 대한 설계 및 시공 과정 등 다양한 경험을 쌓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건축사 업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은 서초구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청 건축과(2155-6842)로 문의하면 된다.

향후 구는 이번 ‘서리풀 건축학교’ 운영 후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내년부터 강남서초교육지원청과 함께 고교학점제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으로도 추진할 계획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이 도시건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흥미를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