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섬의 날, 홍보 서포터즈 발족
제4회 섬의 날, 홍보 서포터즈 발족
  • 양대규
  • 승인 2023.07.14 16:00
  • 댓글 0

국가 주최 법정 기념일 행사로 올해 울릉군 역사상 첫 개최,,,온ㆍ오프라인 홍보 기대
제4회 섬의 날 행사가 울릉군에서 열린다(사진 출처_이미지투데이)
제4회 섬의 날 행사가 울릉군에서 열린다(사진 출처_이미지투데이)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오는 8월 8일부터 11일까지 울릉군 역사상 최초로 섬의 날 행사가 열린다.

섬의 날 행사는 국민에게 소중한 삶의 터전이자 미래 성장 동력인 섬의 가치를 알리는 행사다. 국가가 주최해 법정 기념일 행사로 열리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이에 행정안전부는 ‘제4회 섬의 날’ 홍보를 위한 ‘섬 응원단’ 발대식을 지난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가졌다.

먼저, 온라인에서 활동하는 ‘누리소통망(SNS) 응원단’ 30명은 8월 15일까지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서 ‘섬의 날’ 관련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게시한다. 

대학교 동아리 중심으로 선발된 ‘섬활 응원단’은 주요 섬을 직접 방문하여 섬 주민과 소통하고, 플로깅(쓰레기 주우며 걷기) 등 봉사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섬활 응원단'은 총 5개팀이 선정됐으며 활동기간은 오는 24일까지로 ‘섬의 날’ 공식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user-nk6qv6nb6l)에서 이들의 활동을 볼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섬 응원단의 활동을 통해 청년세대에게 섬을 더 가까이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훈 지방자치균형발전실장은 “응원단의 진심과 열정이 깃든 활동이 많은 국민께 전달되어 우리나라 섬들이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도 응원단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