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포스코홀딩스(주)와 협약
강남구, 포스코홀딩스(주)와 협약
  • 전주영
  • 승인 2023.07.18 09:35
  • 댓글 0

‘강남 워커블 그린웨이’, 걷고 싶은 거리·ESG사업 맞손
조성명 강남구청장(사진 우측)이 지난 17일 구청에서 강남 워커블 그린웨이 조성 사업과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해 포스코홀딩스(주)와 협약을 체결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테헤란로 등 관내 주요 도로에 보행 친화 환경을 조성하는 ‘강남 워커블 그린웨이(walkable green way)’ 조성 사업과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해 포스코홀딩스(주)와 지난 17일 구청에서 협약을 체결했다.

구는 ‘테헤란로-영동대로-도산대로-강남대로’를 우물정자(井) 모양으로 잇는 순환형 보도 ‘강남 워커블 그린 웨이’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 대상 지역인 테헤란로에 위치한 포스코홀딩스(주)는 ‘강남 워커블 그린웨이’ 사업의 1호 협력기업으로서 많은 시민들이 편하게 머물다 갈 수 있도록 포스코센터 외곽을 숲과 오솔길, 예술품 등이 어우러진 도심 속 차별화된 친환경 힐링&소통공간으로 조성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강남의 명소로 조성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ESG 분야에서도 협력을 약속하고 향후 다양한 협업을 할 계획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도심 속 걷고 싶은 거리 조성을 위해 1호 협력기업으로 나선 포스코홀딩스(주)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ESG 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