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민선8기 1주년 공약 점검 보고회
강동구, 민선8기 1주년 공약 점검 보고회
  • 양대규
  • 승인 2023.07.25 11:26
  • 댓글 0

48개 구정 과제 중 6개 완료
출범, 후, ‘공약이행평가단’ 정기회의 가져
민선 8기 취임 1주년을 맞은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지난 14일 공약사항 점검보고회를 가졌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민선8기 출범 1주년을 맞아 지난 14일 이수희 강동구청장 주재로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를 실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수희 강동구청장을 비롯한 부구청장, 주관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현재 추진하고 있는 민선8기 공약사업의 실현 가능성에 대해 면밀히 재점검했다. 또한 구는 부서 간 심도 있는 협의를 통해 이행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점을 사전 진단하고 다각도의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실행력’이 담보된 공약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민선8기 강동구 공약사업은 ‘3대 목표, 8대 주민약속, 48개 구정과제’로, 48개 구정과제 중 현재 6개 사업을 추진 완료한 상태다. 완료된 주요 공약사업은 ▲둔촌주공 재건축 공사의 조속한 재개 ▲광역자원회수시설 설치 반대 ▲수소연료전지발전소 건설 중지 ▲경로당 중식도우미 지원 확대 ▲해공체육문화센터 시설 개선 사업 ▲강일동 스마트 복지센터 설치 추진 사업으로, 주로 주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공약들이 완료돼 주민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한편, 강동구는 지난 24일 주민 30여 명으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 정기회의를 개최, 공약사항에 대한 구민들의 객관적 평가를 받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신뢰받는 소통행정을 구현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주민들에게 가장 먼저 약속드렸던 ‘공약’을 강동구 구정의 기본으로 삼아 책임감 있게 수행할 것”이라며, “공약사업과 관련한 주민들의 다양한 바람과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최선을 다해 협의하고 외부재원을 적극 확보하는 등 항상 적극적인 자세로 구정을 이끌어 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