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록 노원구청장, 노원청년공유센터 ‘청년공감’개소식 참석
오승록 노원구청장, 노원청년공유센터 ‘청년공감’개소식 참석
  • 신일영
  • 승인 2023.08.01 10:40
  • 댓글 0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오른쪽 세 번째)이 31일 오후 4시 서울 노원청년공유센터 ‘청년공감’ 개소식에 참석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31일 오후 4시 서울 노원구 노원청년공유센터 ‘청년공감’ 개소식에 참석했다.

지하철 7호선 수락산역 2번 출구 앞에 위치한 ‘청년공감’ 센터는 166.06m²의 면적에 ▲물품대여실 ▲재능공유실 ▲커뮤니티실 ▲공유주방으로 구성돼있다. 1일 2천원 내외로 86종 물품 대여, 미디어장비 사용법 등 재능공유, 청년 능력개발 프로그램 등 청년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용 대상은 노원구 거주 혹은 활동하는 19∼39세의 청년으로, 청년공감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운영 시간은 화~토요일 10시∼19시로, 매주 일요일과 월요일은 휴무다. 자세한 내용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날 행사는 오승록 노원구청장을 비롯해 김성환 국회의원, 김준성 노원구의장, 시·구의원, 지역 청년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 축사, 경과보고, 축하공연, 기념촬영, 시설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오승록 구청장은 ”청년층에 대한 지원이 부족하다고 느껴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이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가운데)이 노원청년공유센터 ‘청년공감’ 개소식에 참석해 케잌커팅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