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록 노원구청장 '청소년교향악단 찾아가는 연주회' 참석
오승록 노원구청장 '청소년교향악단 찾아가는 연주회' 참석
  • 신일영
  • 승인 2023.08.06 10:35
  • 댓글 0

오승록 노원구청장이 4일 낮 12시 노원구청 1층 로비에서 열린 ’청소년교향악단 찾아가는 연주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오승록 노원구청장이 4일 낮 12시 노원구청 1층 로비에서 열린 ’청소년교향악단 찾아가는 연주회에 참석했다.

이날 구는 금요일 점심시간을 활용해 직원 및 구민들이 무더위와 바쁜 일상 속에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음악회를 열었다.

노원구립 청소년 교향악단은 1997년 창단이래 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을 비롯한 구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연주회를 개최하고, 이를 통해 클래식 대중화 및 지역문화 예술발전에 기여해왔다.

 

이날 음악회는 송영규 지휘자의 지휘로 단원 23명이 연주했으며, ▲레스피기(Respighi)의 ‘이탈리아나, 코르테아리아, 시칠리아나, 가볍고 익살스러운, 기도와 응답’ ▲요하네스 브람스(Johannes Brahms)의 ‘사랑의 노래, 집시의 노래’  ▲시네마천국 OST ‘Cineme Paradisdo, Love Theme’ 등 대중들에게 친숙한 연주를 선보였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점심시간을 통해 주민과 직원들에게 아름다운 클래식 공연을 선사해주신 청소년교향악단에 감사를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단원들이 구민들의 정서함양과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