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상반기 귀농귀촌 체험행사 진행
서울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상반기 귀농귀촌 체험행사 진행
  • 양대규
  • 승인 2023.08.05 17:43
  • 댓글 0

지난 2일~4일, 전북 익산에서 실시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류미선, 이하 센터)는 8월 2일부터 4일까지 2박 3일간의 귀농·귀촌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센터는 귀농·귀촌을 전직 목표로 생각하고 있는 제대군인들에게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지자체의 귀농 관련 정책 확인과 농민들과의 교류를 통한 실질적인 귀농·귀촌 지원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귀농·귀촌 체험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상반기 체험행사는 역사문화의 도시인 전북 익산으로 특히 올해는 익산시에서 정한 ‘2023 익산 방문의 해’이기도 하다. 익산시는 이사비 지원은 물론 주택 수리비 지원, 농지 및 주택 임차비 지원, 중소형 농기계 지원, 장려수당 지원, 소득사업 및 생산기반 지원, 소규모 창업지원 등 다양한 지원책을 통해 익산시로 유입되는 귀농·귀촌 인구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체험 행사에서는 △익산시 귀농·귀촌 정책 소개 △대추농장 체험 △고추장 만들기 체험 △버섯 농장 견학 △쌈채소 재배 체험 △파파야비누 만들기 체험 △염소농장 견학 △블루베리 농장 견학 △애벌레 농장 견학 등 다양한 농가를 방문하여 간단한 체험과 농민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귀농·귀촌의 장·단점과 귀농·귀촌 전·후 준비사항 등 다양한 정보를 체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차후 하반기 귀농·귀촌 일정 및 지역에 대한 정보는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