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태풍 ‘카눈’ 대비 긴급 대책보고회 실시
관악구, 태풍 ‘카눈’ 대비 긴급 대책보고회 실시
  • 전주영
  • 승인 2023.08.09 14:40
  • 댓글 0

동행파트너 통해 침수취약지역 예찰, 빗물받이 일제 청소, 별빛내린천 선제적 통제
박준희 관악구청장(사진 가운데)이 지난 8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제6호 태풍 '카눈' 대비 긴급대책보고회를 열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관악구(박준희 구청장)가 지난 8일 제6호 태풍 ‘카눈’ 대비 긴급 대책보고회를 갖고 태풍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는 태풍으로 인해 10일 밤과 11일 새벽 수도권에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릴 것에 대비해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다.

긴급 대책회의에서는 전 부서장과 동장이 참석해 주요 부서별 조치사항과 세부 대응 계획에 대해 꼼꼼히 점검했다.

구는 강풍으로 피해가 예상되는 건설공사장, 대형 옥외광고물, 가로수 등 시설물을 점검하고 유동 시설물은 고정하는 등 긴급조치에 나선다.

돌봄공무원과 동행파트너는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해 반지하가구 등 침수취약지역의 위급상황 발생 시 대피를 도울 계획이다. 별빛내린천 출입은 선제적으로 통제하고 저지대는 배수시설 등 점검을 시행해 침수 예방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침수피해 예방을 위해 연중 24시간 비상대응체계를 갖춘 ‘관악구 재난안전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해 피해 복구와 수습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 태세를 갖추고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특히 각 동주민센터에서는 산사태 취약지역, 건축시설물, 현수막, 입간판, 빗물받이 등 예찰 활동을 강화해주시기 바란다"며 “구민 여러분들께서도 태풍의 경로에 관심을 가지고 국민 행동요령을 반드시 숙지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