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도시관리공단, ‘공유누리’ 통한 시설 개방 및 공유 확대
강남구도시관리공단, ‘공유누리’ 통한 시설 개방 및 공유 확대
  • 전주영
  • 승인 2023.08.11 17:00
  • 댓글 0

공공개방자원 공유서비스 통한 시설 개방・공유로 주민생활 편익 증대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 주민생활 편익 증대를 위해 '공유누리'를 통해 공단 시설 개방 및 공유를 확대한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은 주민생활 편익 증대를 위해 행정안전부 공공개방자원 공유서비스 포털 ‘공유누리’를 통해 공단 시설 개방 및 공유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공유누리 서비스’란 전국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주차장, 체육시설 등 국민 생활에 편익을 높일 수 있는 시설을 온라인으로 검색할 수 있는 행정안전부 서비스이다.
공단이 운영하고 있는 시설을 더 많은 주민, 민간기업 등이 사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예약이 가능한 시설을 연계해 정보를 등재했다.

공유누리(https://www.eshare.go.kr) 사이트에 접속한 후 강남스포츠・구민체육관・대진체육관, 청담・대치평생학습관 대강당 등을 검색해 쉽게 찾을 수 있으며 해당 시설 이미지를 클릭하면 강남구 통합예약사이트로 바로 연결돼 예약, 이용할 수 있다.

양승미 이사장은 “공유누리를 통한 공단 시설 개방 및 공유 확대를 통해 더 많은 주민과 기업들이 공단 시설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자원이용을 위해 등록 가능한 시설을 추가 검토하고 모니터링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