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 구청장, 일일 민원담당자 변신
김미경 구청장, 일일 민원담당자 변신
  • 문명혜
  • 승인 2023.08.14 11:39
  • 댓글 0

구청 민원여권과서 민원인 직접 응대하며, 여권ㆍ등본 등 민원 업무 수행
김미경 은평구청장(우측)이 구청 민원여권과에서 일일 민원담당자로 나서 직접 민원인을 응대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우측)이 구청 민원여권과에서 일일 민원담당자로 나서 직접 민원인을 응대하고 있다.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이번엔 일일 민원담당자로 변신해 민원 현장을 체험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구청 민원여권과 민원 창구에서 민원인을 직접 맞이하며 민원업무를 처리했다.

일선 현장에서 민원 업무로 고생하는 담당 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구청장이 직접 업무를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진 것이다.

본격적인 민원 업무에 앞서 담당 직원으로부터 민원인 응대법, 민원 처리 요령 등을 교육 받은 김미경 구청장은 공무원증을 목에 걸고 민원창구에 앉아 민원담당자로 변신했다.

김 구청장은 민원인을 응대하며 혼인신고 처리부터 주민등록등본과 여권 발급까지 다양한 민원 업무를 수행했다.

민원 현장에서 여러 민원인과 소통하며 민원 업무로 인한 담당 직원의 고충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일 민원 담당자 체험을 마친 김 구청장은 민원 담당 공무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엔 동주민센터 직원부터 건축ㆍ복지ㆍ부동산정보ㆍ생활체육 등 여러 분야의 민원 담당 직원 10명이 참석했다. 지난 2월에 이은 두 번째 민원 담당자와의 간담회다.

김 구청장은 민원 담당자들과 만나 다양한 민원 현안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눴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업무처리시 개선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했다. 구청장과 함께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또 이번 간담회에선 민원 부서의 사기 진작을 위해 유기한 법정민원처리 단축률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3개 부서ㆍ동에 표창을 수여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매일매일 현장에서 묵묵히 민원을 처리하는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구민들이 편안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것은 여러분의 노력 덕분”이라면서 “앞으로도 민원 담당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구민 행복을 위한 민원서비스 향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