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폭염 취약 어르신에 물품ㆍ숙소 지원
금천구, 폭염 취약 어르신에 물품ㆍ숙소 지원
  • 신일영
  • 승인 2023.08.15 14:41
  • 댓글 0

300가구에 여름 이불, 무더위쉼터 107개소에 냉방비 지급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8월2일 무더위쉼터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지난 2일 무더위쉼터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냉방 물품(여름 이불)과 무더위쉼터 냉방비를 지원했다.

먼저 저소득 홀몸 어르신 등 폭염 취약 어르신 300가구에 여름 이불을 지원했다. 복지기관 및 주민센터와 협력하여 기존에 지원을 받지 못한 어르신들에게 골고루 지원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폭염이 심한 기간인 6월부터 9월까지 무더위쉼터 107개소에 월 5만5000원(경로당)에서 13만2000원(복지관 등 연장쉼터)의 냉방비를 지원해 전기료 부담을 완화했다.

구는 스타즈호텔 독산과 협약을 맺고 무더위 안전숙소도 운영 중이다. 안전숙소는 온열질환 발생에 취약한 어르신과 옥탑방, 반지하 등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가구를 위한 무더위 야간 쉼터이다. 이용 희망자가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선정 절차를 거친 후 폭염특보 발효 시 이용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폭염 기간 동안 어르신 보호 대책을 강화해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