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의회,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 8월 월례회의 주최
도봉구의회,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 8월 월례회의 주최
  • 신일영
  • 승인 2023.08.17 16:36
  • 댓글 0

오언석 구청장 감사패, 도봉구의회 의원 4명 ‘지방의정대상’ 수여
도봉구의회는 지난 16일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 8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강신만)는 지난 16일 도봉구청 9층 씨알홀에서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 8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도봉구의회에서 주최한 이번 회의에서는 의장협의회장인 최동철 강서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19개 구의회 의장과 오언석 도봉구청장과 정환중 부구청장, 도봉구의회 의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도봉구의회 홍보영상 시청 △개회 및 환영사 △축사 △감사패 전달 △ 의정 대상 시상 △유공 공무원 표창 △ 보고사항 및 심의 안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강신만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방자치가 그동안 많은 발전과 변화가 있었으나, 아직도 개선할 부분이 많다. 월례회의를 통해 공통의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여 지방자치가 더욱 발전하기를 바란다”며 “도봉구의회도 정당을 떠나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의장협의회에서 도봉구의회 의원 4명이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박상근의원ㆍ최동철회장ㆍ정승구ㆍ손혜영ㆍ이강주의원ㆍ강신만의장. 

이날 의장협의회에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 및 구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도봉구의회 정승구, 박상근, 손혜영, 이강주 의원에게 ‘지방의정대상’을 수여하고 의회와 존중과 상생협력을 통해 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오언석 도봉구청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이어진 의장단 월례희의에서는 자치구 구의회 상호 간 의회 운영 및 의정활동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각종 현안문제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하였다.

한편,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는 서울시 자치구의회 의장들로 구성된 협의체로 지방자치와 의회 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와 협력 증진을 도모하고자 매월 1차례씩 자치구별로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