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시설공단, 계약정보 '한눈에 통합공개'
동대문구시설공단, 계약정보 '한눈에 통합공개'
  • 양대규
  • 승인 2023.08.18 07:46
  • 댓글 0

입찰공고와 계약정보 통합 공개, 발주 및 입찰결과 내역도 확대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 계약정보 공개화면을 개선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이 지난 16일부터 계약정보 접근성 향상을 통한 투명경영을 실현하고자 공단 누리 (https://www.dfmc.kr) 내 계약공개시스템을 개선하여 운영한다.

기존 공단 누리집에는 입찰공고와 계약정보가 별도로 구분되어 있어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보기 어려운 문제가 있었다. 이에 공단은 구민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공단의 계약 및 입찰과 관련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보를 통합하여 공개함으로써, 구민과 이해관계자의 계약정보 활용의 용이성을 증대했다.

아울러, 기존 입찰공고 및 계약정보 공개 외 발주계획·사전규격공개·입찰결과·수의계약 내역을 확대 공개하여 공단의 적극적인 계약 정보 공개를 통한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환경을 조성했다.

공단의 모든 계약과 관련한 정보는 ‘누리집(홈페이지) 접속 ⇒ 알림마당 ⇒ 입찰/계약정보’에서 누구나 열람 가능하다.

인택환 이사장은“공단의 공정성과 투명성은 구민과 이해관계자에게 보다 명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기 쉽게 제공하여 옴부즈만(Ombudsman) 제도처럼 구민이 자연스럽게 공공행정에 대한 감사관이 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라며,“청렴 계약 구현을 위한 계약공개시스템 개선 외에도 구민이 알아야 할 정보를 적극적으로 공개하여 언제나 신뢰받는 공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