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챗GPT 활용 특강 개최
강남구, 챗GPT 활용 특강 개최
  • 전주영
  • 승인 2023.08.30 09:48
  • 댓글 0

구민 230명 대상 챗GPT와 IT트렌드 강의
강남구가 9월8일 챗GPT 활용 특강을 개최한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9월8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역삼1동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챗GPT 활용 특강을 개최한다.

지난 6월15일, 구민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대치2문화센터에서 처음 선보인 강남구 챗GPT 활용 특강이 접수 2시간 만에 선착순 250명이 마감되는 등 AI시대를 맞아 챗GPT를 배우고자 하는 구민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이후에도 IT 트렌드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 요청이 있어 다시 챗GPT활용 특강을 마련했다.

이번 특강은 ‘챗GPT 질문하는 인간, 답하는 AI’ 저자인 이임복 대표(세컨드브레인 연구소)가 진행한다. ‘챗GPT가 가져온 미래’라는 주제로 생성형 AI의 시대를 맞아 챗GPT 활용법, MS BING, 하이퍼클로바X 등에 대해 알려준다. 또 AI, 사이버휴먼, 웹 3.0, 디지털트윈(현실세계의 기계나 장비, 사물 등을 컴퓨터 속 가상세계에 구현하는 것), 우주인터넷 등 2023년~2024년 주목해야 할 IT 트렌드에 대해 알려준다.

관심 있는 구민은 누구나 특강에 참여할 수 있다. 9월4일부터 선착순 230명을 모집하며, 신청 링크(https://vo.la/Zh2rc)를 통해 접수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미래를 대비하고자 하는 구민들의 열의에 부응하기 위해 챗GPT 특강 자리를 다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IT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와 실질적인 활용법을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