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찾아가는 의회 강좌' 양일간 열어
강동구의회, '찾아가는 의회 강좌' 양일간 열어
  • 양대규
  • 승인 2023.09.01 00:38
  • 댓글 0

지방의회연구소, 지난달 24, 25일 의원 및 사무국 직원 대상 교육
강동구의회가 의원 및 사무국 직원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회 강좌'를 진행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강동구의회(의장 조동탁)가 지난달 24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강동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강동구의회는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능력을 함양하고 효율적으로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방의회연구소의 ‘찾아가는 의회 강좌’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의회 운영 및 행정사무 감사’를 주제로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1일차 ‘지방의회의 회의 및 운영’ 교육에서는 지방의회연구소에 재임 중인 기노진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지방의회의 주요 기능 및 역할, 회의 운영, 의사 및 운영 관련 주요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 교육 시간에는 지방의회연구소의 장인식 교수가 ‘행정사무감사’를 주제로 강의를 이어갔으며, 분야별 행정사무감사 사례 및 타 지자체 사례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행정사무감사 기법에 대해 알아보고 질의응답을 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조동탁 의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의회 전문성 및 의원 역량을 강화하여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의회의 본 역할에 더욱 충실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강동구의회는 앞으로도 주민의 대변자로서 그리고 지역의 일꾼으로서 구민의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