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의회, 제285회 임시회 개회 '8일간 일정'
용산구의회, 제285회 임시회 개회 '8일간 일정'
  • 양대규
  • 승인 2023.09.01 19:27
  • 댓글 0

조례ㆍ규칙안 7건, 청원 및 건의안 각각 1건 제출돼
용산구의회 제285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김성철 의원이 발의 안건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용산구의회 제285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김성철 의원이 발의 안건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용산구의회(의장 오천진)는 9월 1일 본회의장에서 제285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8일간 의사일정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임시회는 9월 1일부터 9월 8일까지로, 9월 1일 제1차 본회의, 9월 4일부터 7일까지 각 상임위원회에서 소관 안건 심사 활동, 9월 8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마무리된다.

오천진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올 여름 폭염대책과 풍수해 대비를 위해 주·야간으로 애쓰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임시회도 의원 여러분들과 집행부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원만한 회의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임시회에 제출된 안건은 ▲용산구 평생교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산구 공공시설 등 설치기금 관리 및 운영 조례안 ▲용산구 마을버스 재정지원에 관한 조례안 ▲용산구 지역보건법 위반 과태료 부과·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촌역 4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건의안(김성철 의원) ▲용산구의회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김형원 의원 대표발의) ▲용산구의회 결산검사위원의 선임·운영 및 실비보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송환 의원 대표발의) ▲용산구 정신건강증진 조례안(이미재 의원 대표발의) ▲용산구 경비 노동자 인권지원 조례 제정에 관한 청원(백준석 의원 소개) 등 총 9건이다.

한편 이날 본회의에서는 김성철 의원이 ‘이촌역 4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건의안’ 발의에 대한 제안설명을 했다. 김 의원은 “이촌동은 노인인구 비율이 높고 주변에 통행량이 많은지역으로 교통약자를 포함한 모든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촌역 4번 출구를 드나들 수 있도록 역사 출입구 내 에스컬레이터 설치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함대건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 ‘중증 장애인에 대한 시혜성이 아닌 보편적 처우 개선방안 마련’에 대해 발언했다.

이날 임시회 종료 후에 용산구 의원연구단체의 착수보고회가 연이어 진행되는 등 용산구의회는 적극적인 의정활동 행보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