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자치구 최초 ‘대학생 행정인턴십’ 실시… 멘티 모집
동작구, 자치구 최초 ‘대학생 행정인턴십’ 실시… 멘티 모집
  • 전주영
  • 승인 2023.09.11 14:10
  • 댓글 0

이달 17일까지 공무원 멘토와 함께 구정 발전 방향 연구할 대학생 30명 모집
동작구가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동작 대학생 행정인턴십’ 사업을 실시한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공무원 지도자(멘토)와 대학생들이 팀을 이뤄 구정 발전방향을 함께 연구하는 ‘동작 대학생 행정인턴십’ 사업을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실시한다.

동작구형 청년정책의 일환으로 올 하반기 실시하며, 각 팀은 ‘힘이 되는 복지’ 등 구정 7대 전략을 연구 주제 삼아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최종 결과물을 도출해낼 예정이다.

이와 관련, 동작구와 중앙대는 지난 5월 ‘청년 취업지원 및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행정인턴십은 9월부터 12월까지 약 12주간 진행된다. 팀별 확정된 주제로 자유롭게 정책 연구를 한 후, 보고서 작성과 발표평가 등을 진행하는 식이다.

특히, 인턴십에 참가하는 학생들에게는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도 4회 이상 지원될 예정이다.

앞서 구는 실무 능력을 갖춘 동작구 소속 6급 이하 공무원 7명을 지도자(멘토)로 선정했으며, 현재는 멘티로 참가할 대학생을 이달 17일까지 모집 중이다.

구에 거주하거나 구 소재(중앙, 숭실, 총신) 대학에서 재(휴)학생인 만 19~39세 청년이 대상이며, 동작구청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이외에도 다양한 청년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관내 수험생에게는 학원 수강료 10% 할인을 지원하고 있으며, 청년의 날(9.16.)을 기념해 제1회 동작 청년의 날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구정 핵심가치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청년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을 발굴해 ‘동작형 청년정책’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