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서울시-SBC PFV 간 업무협약(MOU) 체결
서초구-서울시-SBC PFV 간 업무협약(MOU) 체결
  • 전주영
  • 승인 2023.09.13 11:15
  • 댓글 0

사업시행자가 기부채납하는 박물관 건립의 원활한 추진 위한 민·관 간 협약
가칭 '서리풀 사운드' (공연장) 조감도
가칭 '서리풀 사운드' (공연장) 조감도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지난 12일 정보사 부지였던 서리풀 지구단위계획구역 내 공공기여시설(가칭 ‘보이는 수장고’) 조성을 위해 서울시와 사업시행자 SBC PFV(대표이사 이동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사업시행자가 기부채납하는 박물관 건립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민‧관 간 협약체결이다. 총사업비 1944억원의 8개층, 전체 연면적 1만9500㎡ 규모의 혁신적 디자인의 랜드마크 건축물로 개방형 수장고, 보존과학실, 기획전시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시에서 운영하는 박물관과 함께 구에서 운영 예정인 또 하나의 기부채납 시설은 공연장(가칭 ‘서리풀 사운드’)으로 조성된다. 총사업비 1248억원의 4개층, 전체 연면적 1만7406㎡ 규모다.

이는 서리풀에서 퍼져나가는 문화·음악적 파장을 모티브로 형상화한 디자인의 건축물로 상징성을 더하고,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한 공연도 제공할 예정으로, 보다 다채로운 공연과 음악적 경험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는 정보사 부지의 문화예술 복합타운 조성을 통해 예술의 전당에서 한강 세빛섬까지 이어지는 ‘문화벨트’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이는 수장고’ 건립의 원활한 추진으로 또 하나의 지역명소가 될 것이며, 같은 부지에 계획된 공연장과 더불어 지역주민들과 일반대중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