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이웃사랑 ‘한가위 둥근 情’
하나님의교회, 이웃사랑 ‘한가위 둥근 情’
  • 정칠석
  • 승인 2023.09.14 11:35
  • 댓글 0

전국 관공서 230곳에 2억5천만원 상당 식료품 5천 세트 기탁, 소외된 이웃에 선물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추석을 맞아 전국 약 230곳에서 2억5000만원 상당의 식료품 5000세트를 각지 관공서에 기탁하며 매년 명절 때마다 소외이웃과 함께하는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추석을 맞아 전국 약 230곳에서 2억5000만원 상당의 식료품 5000세트를 각지 관공서에 기탁하며 매년 명절 때마다 소외이웃과 함께하는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시정일보 정칠석 기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추석을 맞아 전국 약 230곳에서 2억5000만 원 상당의 식료품 5000세트를 각지 관공서에 기탁하며 매년 명절 때마다 소외이웃과 함께하는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관내 독거노인가정과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5000세대에 전달되는 이번 식료품세트는 이례적인 폭염과 가뭄, 폭우로 고단함이 더한 이웃들에게 큰 위로가 될 전망이다.

경기 고양, 김포, 남양주, 구리, 양주, 동두천, 의정부, 연천, 포천, 파주에도 봉사의 손길이 이어졌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김포장기교회는 11일 김포 장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3 추석맞이 사랑나누기 행사를 개최하고 하나님의 교회 신자들이 정성 가득하게 마련한 한가위 종합선물세트 25개를 기탁됐다.

이날 심재웅 동장은 “추석을 앞두고 이웃들을 생각해주시는 마음들이 따뜻하다”며 “덕분에 이번 추석은 이웃들 모두 행복한 추석이 될 것 같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추석에 신자들이 기증한 선물세트는 사골곰탕, 누룽지닭백숙죽, 소고기죽, 황태국밥, 불고기덮밥, 전복죽 등 가정간편식과 밀가루, 요리유, 당면, 매실청, 올리고당, 부침가루 등 21종에 달하는 식자재 등으로 구성됐다.

교회 관계자는 “성도들이 십시일반 모은 선물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며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과 여러 사정으로 가족이 함께하기 어려운 분들이 희망과 용기를 얻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김포 외 고양시, 파주시에서도 식료품 세트가 전달됐으며 명절의 기쁨을 더 풍성하게 했다.

그간 하나님의교회는 환경정화, 헌혈, 재난구호, 농촌일손돕기 등 다양한 봉사를 전개하며 지역사회에 헌신해왔다.

최근에는 여름철 침수피해 예방을 위한 빗물배수구 정화활동과 대규모 헌혈행사를 남양주, 고양, 김포, 의정부, 파주 등 각지에서 펼치며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었다.

여름방학을 맞은 중고등학생들은 교회 학생봉사단 아세즈 스타(ASEZ STAR)를 통해 학교 주변 정화와 연탄배달, 농촌일손돕기 등을 전개했다. 대학생봉사단 아세즈(ASEZ)는 전 세계에서 ‘ABC(ASEZ Blue Car bon)운동’을 펼치며 지구온난화의 해법으로 부상한 블루카본의 중요성을 일깨우기도 했다. 경기에서도 김포를 포함해 수원, 성남, 용인, 오산 등지에서 열렸다.

하나님의교회는 한국에서 시작해 175개국에서 350만 신자가 신앙생활을 영위하는 세계적인 교회다. 성경이 증거하는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믿으며 영원한 생명의 약속이 담긴 새 언약 유월절을 전한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그리스도의 교훈을 따라 세계 각처에서 환경정화, 헌혈, 이웃돕기, 재난구호, 교육지원 등 전방위 봉사를 2만5500회 넘게 진행했다.

지난 4일에도 국내 산불 이재민과 홍수 이재민을 위한 구호성금 2억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하며 희망을 전했다. 각국 정부와 기관 등에서도 대한민국 대통령상,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영국 여왕 자원봉사상, 브라질 입법공로훈장 등 3800회가 넘는 각종 상을 수여하며 위러브유를 향한 지지와 격려를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인접한 강원 원주와 홍천에서 새 성전 헌당식이 열린 가운데 전국에서 하나님의 교회 건립 소식이 줄을 잇고 있으며 경기 수원, 화성, 양주를 포함해 30여 지역에서 헌당식을 기다리고 있다. 이런 성장의 배경에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진정 어린 봉사와 올곧은 신앙이 자리하고 있어 향후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정칠석 기자 / chsch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