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경찰서와 ‘여성안심귀갓길 업무협약' 체결
동작구, 동작경찰서와 ‘여성안심귀갓길 업무협약' 체결
  • 전주영
  • 승인 2023.09.15 11:45
  • 댓글 0

여성안심귀갓길 관리 강화 및 효율적 운영 위해 손 맞잡아
1. 박일하 동작구청장(왼쪽)이 14일 조우종 동작경찰서장과 동작구 ‘여성안전귀갓길운영‧관리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JPG
박일하 동작구청장(사진 좌측)이 지난 14일 조우종 동작경찰서장과 동작구 ‘여성안삼귀갓길운영‧관리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와 동작경찰서는 지난 14일 더욱 안전한 밤 귀갓길 환경 조성을 위해 ‘여성안심귀갓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여성안심귀갓길은 범죄를 예방하고 위급상황 시 경찰이 좀 더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된 환경 구역이다.

전체적인 운영관리는 경찰서가 수행하나, CCTV 등 방범 시설물은 구에서 관리함에 따라 양 기관의 협력 강화 필요성이 줄곧 제기돼 왔다.

이에, 동작구는 동작경찰서와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설관리 및 환경개선을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이어가기로 합의했다.

주요 협약 사항은 △예방 및 홍보활동 추진 △민간단체 순찰 활동 적극 실시 △선제적 안심스카우트 활동 △취약시간대 CCTV 집중 모니터링 △시설관리 및 환경개선을 위한 협력체계 강화 등이다.

한편, 동작구에는 만양로14다길 등 현재 17곳의 여성안심귀갓길이 조성되어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동작경찰서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여성안심귀갓길이 제 기능을 다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촘촘한 도시안전망을 구축해 여성은 물론 모든 구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