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복지분야 중점 심의
저소득층·복지분야 중점 심의
  • 시정일보
  • 승인 2007.11.22 14:30
  • 댓글 0

강 성 길 서초구의회 예결특위원장


서초구의회는 지난 10월22일 제 186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2008년도 새해예산안을 다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강성길 의원을 선출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강성길 위원장에게 소감 및 예산결산 위원회 운영방향 등에 대해 들어본다.
-예결위원장으로 선출된 소감은.
“먼저 예결위원장으로 선출해주신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또한 서초구의원으로 선출해주신 구민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초선의원으로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게 느껴지나 높은 경륜과 능력을 겸비한 동료 의원들과 심도 있는 협의를 거쳐 성실한 자세로 심의에 임하겠습니다. 서초구는 재산세의 공동세 추진으로 세수가 줄어 어려운 살림살이가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예산이 적재적소에 집행될 수 있도록 효율적인 방안을 강구하고 서초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예산편성이 제대로 되었는지 면밀히 검토하겠습니다.”
-내년도 예산규모 및 운영방안은.
“내년도 예산 총 규모는 전년도 최종예산 3369억원보다 0.7% 감소한 3346억원으로 일반 회계는 0.4% 감소한 2924억원이며 특별회계는 3.0% 감소한 3400억원에 육박하는 주민의 혈세를 서초구민들이 예결위원들에게 모든 것을 믿고 맡겼다는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적재적소에 예산을 배정해 구민들의 총체적인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명품 도시의 발전 여건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예산이 편성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저소득층과 복지 문제 등 지역현안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심의토록 하겠습니다.”
-구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성공적으로 운영이 될 때 서초구의 미래가 결정된다는 중차대한 사명감으로 위원들의 각오가 고조돼 있습니다. 위원들 간에 정보와 자료를 공유하고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최선의 방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관심과 애정으로 끝까지 지켜봐주시고 좋은 의견과 격려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鄭應浩 기자 / jungho@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