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성 행사 예산 과감히 삭감
1회성 행사 예산 과감히 삭감
  • 시정일보
  • 승인 2007.11.22 14:31
  • 댓글 0

박 재 문 송파구의회 예결특위원장


송파구의회 제151회 정례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된 박재문 의원으로부터 예결특위 운영방안 등을 들어본다.
-제151회 정례회 예결특위위원장을 맡게 된 소감은.
“먼저 본인을 위원장으로 뽑아주신 동료위원들에게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막상 중책을 맡고 보니 어깨가 무겁습니다. 3선 의원으로서의 의정활동을 거울삼아 제대로 된 예산결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예결특위 운영방안은.
“집행부가 편성한 내년도 예산이 주민들의 복리증진과 함께 생산적인 편성으로 이루어졌는지의 여부에 대해 중점적인 심의를 할 것이며 가급적 1회성 행사는 과감히 삭감하는 방향으로 이끌 것입니다.”
-예결특위 위원들에게 당부하고픈 말씀은.
“13명의 예결특위 위원님들이 맡은 바 책무를 다할 것을 주문합니다. 특히 예산편성이 적재적소에 배분되었는지 여부와 알뜰예산 편성여부를 면밀히 검토ㆍ심의해 의회 전체의 위상정립에도 일조할 것을 당부드립니다.”
-지역의 숙원사업에 대한 대책은.
“예산심의 과정에서 지역이기주의를 배제하고 송파구의 균형발전이 최우선이라는 생각으로 형평의 원칙에 입각한 예산심의에 임할 것입니다.”
-평소 가지고 있는 의정활동에 대한 의견은.
“과거ㆍ현재ㆍ미래가 함께 하며 변함없는 의정활동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편안히 생각하고 행동으로 주민들의 민원사항을 파악해 해결방안에 최대한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여겨집니다. 항상 주민들과 함께 주민 속에서 행동하는 의정활동이 평소 갖고 있는 생활철학입니다.”
-주민들에게 당부하고픈 말씀은.
“의원 본연의 임무에 충실할 것이며 주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주민들께서 의회를 믿어주고 당겨주어 주민들의 심부름꾼이 바르게 의정활동에 임할 수 있도록 배전의 지도편달을 기대합니다. 예결특위위원장의 소임을 다할 것을 감히 다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宋利憲 기자 / wine@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