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청소년진로직업박람회- 두드림마블' 개최
동작구, '청소년진로직업박람회- 두드림마블' 개최
  • 전주영
  • 승인 2023.09.21 14:29
  • 댓글 0

22일 노들나루공원, 진로상담존·멘토링존 등 4개 영역 진행
22일 노들나루공원에서 열리는 동작구 ‘청소년진로직업박람회 두드림마블’ 홍보 포스터.jpg
동작구가 오는 22일 노들나루공원에서 청소년진로직업박람회 '두드림마블’을 개최한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 체험을 통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동작구 청소년진로직업박람회 : 두드림마블’을 오는 22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이후 야외에서 처음 열리는 행사로 노들나루공원(동작구 노량진로 247)에서 4개 영역으로 나눠 총 60개 부스를 운영한다.

먼저 △‘진로상담존’에서는 진로 검사 및 상담, 탐색활동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색채, 도형, 타로를 활용한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고 가상현실(VR)을 이용한 성격유형검사(MBTI)로 진로도 탐색할 수 있다.

또한 △‘진로체험존’에는 이색직업, 4차산업 관련 직업 체험과 전문 직업군 체험 △‘멘토링존’은 대학교 전공학과 체험, 진로 상담 △‘이벤트존’에서는 인생네컷, 포토존 등을 진행한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며 체험기회 확대 및 안전관리를 위해 4회차로 분산해 회차당 1시간 20분씩 실시한다.

참여 대상은 관내 초·중·고 청소년 약 1600명이며 현장에서 별도 신청없이 입장할 수 있다.

특히 청소년의 흥미와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부루마블 게임 콘셉트로 운영한다. 각 존의 부스에서 직업체험을 하면 직군증서를 부여하며 5개를 모으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청소년진로직업박람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815-3371)로 문의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진로 탐색의 폭을 넒힐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직업관을 세우고 진로에 대한 비전을 그릴 수 있는 체험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