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구청장과 함께하는 청렴토크 콘서트 개최
금천구, 구청장과 함께하는 청렴토크 콘서트 개최
  • 신일영
  • 승인 2023.09.28 15:30
  • 댓글 0

청렴 대담, 상황극, 청렴 골든벨 등으로 구성된 청렴콘서트 진행
9월 26일 개최한 청렴 토크 콘서트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대담을 나누고 있다
9월 26일 개최한 청렴 토크 콘서트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대담을 나누고 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9월 26일 구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한 “2023년 구청장과 함께하는 청렴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먼저 구청장과 전문가의 대담으로 진행된 청렴 간담회에서는 금천구 청렴도 제고 방안 및 청렴을 실천하는 공직자의 자세 등에 대해 논의했다. 구청장의 청렴에 대한 생각과 공무원의 청렴 의식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의 적극행정 강의를 들으며 민원인의 입장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 재미있는 상황극인 ‘권과장의 후회’를 보면서 부패상황을 간접 체험할 수 있었다. 청탁 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을 퀴즈로 풀어보는 ‘청렴 골든벨’도 진행됐다.

콘서트에 참여한 직원은 “강의식 틀을 벗어난 콘서트 형식이어서 청렴과 적극행정의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청렴 금천’ 실현을 위한 반부패‧청렴도 향상을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해 부서별 찾아가는 청렴 간담회 개최 청렴 실천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청렴하게 노는 날’ 운영 업무 시작 전 청렴 의식을 갖추기 위한 ‘청렴 자가학습’ 실시 등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제일 중요한 가치는 청렴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구민이 체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청렴한 금천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