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대체불가능토큰 NFT 멤버십 '인천히어로즈' 공개
인천시, 대체불가능토큰 NFT 멤버십 '인천히어로즈' 공개
  • 강수만
  • 승인 2023.10.04 14:55
  • 댓글 0

세계 최초 도시 주도형...점박이 물범 캐릭터화
세계 최초로 도시가 주도하는 대체불가능토큰(NFT) 멥버십 ‘인천히어로즈(Incheon Heroes)’.

[시정일보] 세계 초일류 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세계 최초로 도시가 주도하는 대체불가능토큰(NFT) 멥버십 ‘인천히어로즈(Incheon Heroes)’를 공개한다.

‘인천히어로즈’는 시의 캐릭터인 점박이 물범(애이니, 버미, 꼬미)을 작품화해 인천을 사랑하고 인천의 도시가치에 공감하는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멤버쉽 대체불가능토큰(NFT)이다. 멸종위기종인 점박이 물범들이 슈퍼 히어로가 돼 지구와 바다의 환경을 지키고 기후변화에 동참하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인천시가 세계 최초로 도시가 주도하는 대체불가능토큰(NFT) 멤버쉽을 만든 것은 커뮤니티 강화의 일환이다. 그간 대체불가능토큰(NFT)는 투자 대상으로 여겨졌지만, 시는 시민과의 소통 수단으로 이를 기획했다.

인천의 역사와 문화, 예술,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유무형의 가치를 대체불가능토큰(NFT)로 제공하고, 시의 중요한 의사결정에 참여할 기회도 준다. 또한 대체불가능토큰(NFT) 보유자와 함께 기부 행사에 참여하는 등 웹 3.0 기반의 차별화된 도시 경험을 제공해 도시가 가진 물리적 경계를 뛰어넘는 동시에 취향과 가치를 공유하는 글로벌 팬덤을 형성하고자 한다.

‘인천히어로즈’는 글로벌 3D 아트 스튜디오 ‘스마스월드(SMATh World)'를 통해 한정판 고퀄리티의 예술작품으로 제작했다.

오는 10월25일, 12월25일 각 1000개가 발행될 예정이며, 가상 세계에서 인천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인천유니버스(Incehon Universe)' 웹사이트(incheon.world)에서 26일부터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인천시는 ‘인천히어로즈’를 활용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기업, 브랜드, 아티스트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도 준비하고 있다.

이세웅 시 도시브랜드담당관은 “인천히어로즈는 미래 인터넷 생태계 웹3.0시대의 인천만의 길을 개척하기 위한 시의 새로운 도전”이라며“도시의 다양한 가치를 기술에 담아 시민 및 세계와의 접점을 만들어 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