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창업 꿈꾸는 대학생 동아리 '서초창업메아리' 모집
서초구, 창업 꿈꾸는 대학생 동아리 '서초창업메아리' 모집
  • 전주영
  • 승인 2023.10.03 11:30
  • 댓글 0

약 10주간 동아리 팀별 전담 멘토제 통해 과제수행 등 모의창업 프로그램 진행
서초구가 오는 9일까지 창업을 꿈꾸는 지역 내 대학생 30명을 모집한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서초구(구청장 전성수)가 취업난 속에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해 체계적인 창업 교육을 지원한다.

서초구는 대학생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는 ‘서초창업메아리’를 운영한다. 이에 오는 9일까지 지역 내 대학생 30명을 모집한다.

‘서초창업메아리’는 창업을 택하는 청년 창업 분위기가 메아리처럼 퍼진다는 의미로 창업을 원하는 이들에게 실습·멘토링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교육은 10팀으로 구성해 오는 11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아이템 기획 △BM검토 △마케팅 전략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창업 준비에 필요한 10주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MZ세대에 맞는 창업 트랜드 전략을 집중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또, 이달 31일과 다음 달 8일에는 청년 창업가 출신 스타트업 CEO의 창업 특강을 열어 창업 노하우도 전수한다.

이후 팀별로 작성된 사업계획을 바탕으로 12월3일 창업 아이템을 피칭 대회를 연다. 대회 전에는 총 4회의 전문 멘토링을 지원한다. 이날 우수 창업 아이템 3팀을 선정해 소정의 창업 활동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은 3호선 서울교대역 역사 내 위치한 서울창업카페 서초교대점에서 진행된다.

구는 이번 ‘서초창업메아리’ 사업이 대학생들에게 창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실전형 교육을 통한 비즈니스 마인드를 함양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모집 대상은 서초구에 거주하는 대학생 및 서초구 소재 대학교 재학생으로, 포스터 내 Q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오는 10일에 최종 선발팀을 발표한다.

이외에도 구는 동네상권을 책임질 예비창업가 ‘서초골목든든 2기’를 오는 9일까지 모집한다. 지역 내 창업 희망(예정)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발된 교육생은 약 4주간 △비즈니스모델 개발 △창업 절차 △상권분석 △마케팅 △법률 및 자금마련 등 창업 준비에 필요한 10개 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또, 희망자에 한해 분야별 멘토와의 1:1 멘토링을 제공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예비 대학생 창업가의 성공적 창업을 위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