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시설공단, 이문체육문화센터 서울시공공예약서비스 시작
동대문시설공단, 이문체육문화센터 서울시공공예약서비스 시작
  • 양대규
  • 승인 2023.10.04 18:51
  • 댓글 0

테니스장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에서 매달 24일 익월분 예약 선착순 진행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이문체육문화센터가 서울시공공예약서비스 시스템으로 예약을 시작한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에서 운영하는 이문체육문화센터가 10월부터 서울시공공예약서비스 시스템을 통한 테니스장 유휴시간대 예약을 시작한다.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시스템은 서울시, 자치구 및 산하기관에서 운영하는 체육시설·회의실·문화행사·교육 등 공공서비스의 예약정보를 통합 조회, 예약신청 할 수 있는 시민 체감형 서비스다. 이문체육문화센터는 예약방식 확대를 통한 지역주민의 여가시설 이용기회 확대 및 시설의 유휴시간대 활용을 통한 경영개선을 실현하기 위해 이번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용방법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yeyak.seoul.go.kr)에서 이문체육문화센터를 검색 후 이용날짜와 시간, 코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매달 24일에 익월분에 대한 예약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용료는 1면 1시간에 4,500원으로 최대 3시간까지 예약가능하며, 결제는 우천 등의 기상영향이 큰 테니스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현장 결제를 적용해 이용 당일 이문체육문화센터(동대문구 한천로58길 81-49) 1층 접수처를 방문하여 결제하면 된다. 취소는 이용일 1일 전까지 무료로 가능하나, 당일 No-show(노쇼)의 경우 향후 이용예약이 제한될 수 있다.

이문체육문화센터 최경진 팀장은 “테니스의 경우 이미 대관과 개인레슨으로 가동률이 높은 편이지만, 유휴시간대를 활용해 보고자 이번 예약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다”며 “유휴시설 개방으로 다수의 공공시설 접근성 강화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며 시범운영 후 이문체육문화센터의 다른 체육시설에도 적용을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