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아차산 맨발 산책로' 개장
광진구, '아차산 맨발 산책로' 개장
  • 전주영
  • 승인 2023.10.10 12:02
  • 댓글 0

안전하게 맨발 걷기 즐길 수 있어… 안전 난간, 황토볼 체험장, 세족장 등 시설 갖춰
김경호 구청장(사진 우측 1번째)이 지난 6일 개장한 아차산 맨발 산책로, 정원맨발길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 아차산 맨발 산책로가 지난 6일 개장했다.

맨발 걷기가 혈액 순환, 면역력 강화, 스트레스 완화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전국에 열풍이 불고 있다. 최근 아차산에서도 맨발로 산책하는 등산객이 많아졌다.

이에 구는 안전하게 맨발로 산책할 수 있도록, 아차산 지형에 맞는 ‘정원맨발길’과 ‘아차산맨발길’을 조성했다.

‘정원맨발길’은 아차산어울림정원의 생태연못 옆 워커힐로 아래, 폭 1.5m에 길이 100m로 만들어졌다. 경사가 완만하고 안전 난간이 설치돼 있어, 보행이 불편한 분들도 이용할 수 있다.

한편에는 지압 효과가 좋은 황토볼 체험장, 산책이 끝나면 발을 씻고 말리는 세족장도 갖췄다.

‘아차산맨발길’은 아차산 동행숲길 중간에 위치한 소나무 쉼터 위, 폭 1.6m에 길이 210m로 조성됐다. 나무 그늘이 우거져 한여름에도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맨발 걷기 등산객이 자주 찾던 샛길이다. 구는 샛길의 폭을 넓히고 안전 난간, 배수시설을 설치해 걷기 좋은 흙길로 만들었다.

김경호 구청장은 “맨발 산책로가 아차산을 찾는 구민의 소중한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