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우리 동네 홍보 내가 직접!" 동작구민 아나운서 모집
동작구, "우리 동네 홍보 내가 직접!" 동작구민 아나운서 모집
  • 전주영
  • 승인 2023.10.17 13:15
  • 댓글 0

동작구청 유튜브 출연 및 행사 참여 기회 열려
동작구 2023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사회를 보고 있는 구민 아나운서.jpg
구민 아나운서가 '동작구 2023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사회를 보고 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오는 27일까지 지역을 대표해 구정 소식을 친근하게 전달하는 구민 아나운서를 모집한다.

‘구민 아나운서’는 동작구청 공식 유튜브에 출연해 구의 주요 정책, 사업, 명소,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소식을 알린다.

또 축제나 기념식과 같은 동작구 행사 진행을 맡아 현장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내는 역할도 하게 된다.

방송·영상 출연·제작 경험이 있거나 경험이 없더라도 끼와 열정이 넘치는 동작구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6명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 동안 활동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10월27일까지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서류 및 면접 심사와 카메라 테스트를 거쳐 선정된 동작구민 아나운서에게 역량 강화 교육을 지원하고, 연말 우수 활동자 선정을 통해 아나운서 활동을 독려할 계획이다.

운영 첫 해인 올해, 10대부터 60대까지 6명의 아나운서가 맹활약을 펼쳤다. 동작취업지원센터 개소식,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식 등 사회를 맡았으며, 동작구청 유튜브 기획영상 및 쇼츠와 웹드라마, 내레이션에도 참여했다.

구민 아나운서가 출연한 영상은 동작구청 유튜브와 구 청사, 보건소, 노량진역 등에 설치된 관내 전자게시판을 통해서 볼 수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구민 아나운서는 지역의 얼굴이 되어 구정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이므로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 주요 사업을 자연스럽게 담아 구민 곁에 다가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