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28일 BLACK&PINK 콘셉트 청소년축제 연다
도봉구, 28일 BLACK&PINK 콘셉트 청소년축제 연다
  • 신일영
  • 승인 2023.10.17 11:45
  • 댓글 0

개막식, 15개 부스 운영, 7개 분야 17팀의 공연 등 볼거리, 즐길거리 풍성
도봉구가 28일  청소년축제 '도발'을 연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과감하게 도전하고 무한하게 발전하라”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오는 10월 28일 도봉구청에서 도봉구 대표 청소년축제인 ‘도발’을 개최한다. 올해로 제9회를 맞이한 ‘도발’은 ‘과감하게 도전하고 무한하게 발전하라’의 줄임말로 청소년이 새로운 도전을 통해 끊임없이 성장한다는 의미를 지닌다. 

도봉구가 주최하고 청소년문화기획단 ‘청연’과 창동청소년문화의집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도봉구 지역 내 청소년들이 직접 행사 프로그램들을 기획했다.  

‘청연’은 축제 준비를 위해 지난 4월 청소년 394명을 대상으로 사전요구조사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 이번 축제의 컨셉트를 ‘BLACK&PINK’로 정하고 ‘Own color, One us(하나의 색으로 하나되는 우리)’를 축제 슬로건으로 선정했다. 

축제는 1, 2부로 나눠 진행되며 개막식, 부스 운영과 함께 다양한 공연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1부에서는 BLACK&PINK 콘셉트로 꾸며진 구청 로비에서 ‘청연’의 개막식 퍼포먼스 공연을 시작으로 ▲체험 ▲전시·캠페인 ▲놀이·게임 ▲출범 50주년 이벤트부스 등 15개 다양한 부스가 운영된다. 

구는 청소년들이 부스 참여를 통해 잠시나마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부는 청소년들의 공연으로 꾸며진다. ▲댄스(어스틴, Fox crew, 레드크루, 다중, 빠시옹, AISID, Creation, AQUS) ▲밴드(소너러스, 오브, 에어드림, 대일밴드) ▲치어리딩(아르페) ▲랩(리릭스) ▲보컬(WKH) ▲마술 ▲합기도(레드아이) 등 7개 분야 17팀 130여 명이 참여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발’은 우리 지역 청소년들에게 창의적이고 활기찬 경험을 제공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축제”라며 “앞으로도 구는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장들을 많이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