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지속가능한 미래 본격 추진!
중랑구, 지속가능한 미래 본격 추진!
  • 신일영
  • 승인 2023.10.18 09:39
  • 댓글 0

17일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출범 및 위촉식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도 열려
17일 류경기 구청장이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촉식 및 용역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지속가능한 중랑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구는 17일,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촉식 및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향후 계획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중랑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는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당연직 위원 7명, 구의회 의원 등 위촉직 의원 20명까지 총 27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위원회는 2년간 ‘중랑구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에 따라 구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정책에 관해 심의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주요 심의 내용은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의 수립 및 변경에 관한 사항 △지속가능발전 지표 작성에 관한 사항 △지속가능성 평가 및 보고서에 관한 사항 △구청장이 지속가능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이다.

중랑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가 17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17일 열린 위촉식에서는 위촉직 위원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당연직인 류경기 구청장과 함께 위원회를 이끌어갈 공동위원장으로 김종화 중랑구상공회 회장을, 부위원장으로 류기정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을 선출했다.

이어 중랑구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중장기 계획인 기본전략과 추진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도 진행됐다.

용역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사회혁신연구소는 내년 3월까지 구의 특성과 여건에 맞게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20년)과 추진계획(5년)을 수립하고, 지표개발 및 실효성 확보 등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구가 지속가능발전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지속가능발전위원회의 역할이 참으로 중요한 만큼, 위원분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한 뒤, “무엇도 해치지 않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으며 더 나은 발전을 향해 나아가는 중랑구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