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21일 다문화 축제 ‘세계 속 금천별곡’ 개최
금천구, 21일 다문화 축제 ‘세계 속 금천별곡’ 개최
  • 신일영
  • 승인 2023.10.19 15:44
  • 댓글 0

세계동화 체험, 의상체험, 다문화 인식개선 OX 문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세계 속 금천별곡’ 홍보물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0월21일 13시 구청 광장에서 2023년 다문화 축제 ‘세계 속 금천별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내·외국인이 함께 어울려 소통하며,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고 서로를 이해하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금천구 가족센터(센터장 전종미)에서 주관한다. 

 ▲6개국 세계동화 체험 ▲세계의상체험 및 사진 촬영 구역(포토존)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도전 퀴즈벨’(OX 문제) ▲ 가족사진 공모전 ‘우리들의 금빛순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세계동화 체험 부스에서는 6개국의 동화(일본-복숭아 동자, 이집트-라이온킹, 독일-헨젤과 그레텔, 미국-오즈의 마법사, 멕시코-톨텍왕국의 마지막 왕, 호주-마법의 소원)를 주제로 소품(복숭아 열쇠고리, 삼각조명등, 상징물 구성놀이, 열기구 화분, 선인장 액자, 미니소원등)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지난해 개최한 ‘세계 속 금천별곡’ 필리핀 체험 부스에서 구민들이 ‘미소가면’을 만들고 있다.
지난해 개최한 ‘세계 속 금천별곡’ 필리핀 체험 부스에서 구민들이 ‘미소가면’을 만들고 있다.

세계의상체험 부스에서는 중국, 일본, 베트남의 의상을 입어볼 수 있다. 사진 촬영 구역(포토존)도 마련돼 있다. 

또한 다양한 국가의 문화에 대한 OX 문제를 풀며, 내·외국인 주민이 서로의 문화를 알아보는 ‘도전 퀴즈벨’도 진행할 예정이다. 

15시에 개최하는 기념식에서는 지역공동체의 사회통합과 발전에 기여한 ‘모범이주민’에게 표창을 전달하고, 가족사진 공모전 입상자에게 상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구청 1층에서는 가족사진 공모전 ‘우리들의 금빛순간’에 출품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내·외국인 주민이 상호 간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내·외국인 주민이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가족정책과(2627-2885) 또는 금천구 가족센터(803-774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