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관광특구 활성화 5개년 계획 수립' 본격 시동
용산구, '관광특구 활성화 5개년 계획 수립' 본격 시동
  • 양대규
  • 승인 2023.10.22 14:38
  • 댓글 0

오는 27년까지 외래관광객 유치 20% 향상 및 관광 경쟁력 종합 3위 목표
지난 18일 개최된 용산구 관광특구 활성화 5개년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현장
지난 18일 개최된 용산구 관광특구 활성화 5개년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현장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세계 각지에서 찾아오는 관광객과 교류하는 서울관광의 출발점으로 거듭나기 위해 관광특구 활성화에 나선다.

이에 ‘용산구 관광특구 활성화 5개년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가 지난 18일 구청 스마트회의실에서 용산구와 (사)이태원관광특구연합회 관계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2027년까지 외래관광객 유치 20% 향상과 자치구 관광 경쟁력 종합 3위를 달성한다는 목표로, 4대 사업전략을 설정하고 18개 실행계획과 37개 세부 단위사업을 제시했다.

먼저 4개 사업전략은 ▲문화예술 관광도시 ▲안전한 관광도시 ▲글로벌 관광도시 ▲자연친화 관광도시이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실행계획과 구체적인 단위사업들을 도출했다.

주요 실행계획은 ▲용산공원 친화 콘텐츠 개발 ▲관광특구 확대(추가) 검토 ▲외래 관광객 유치 홍보 마케팅 ▲남산타워 연계프로그램 개발 ▲용산 문화예술관광 투어코스 개발 등이다.

구는 보고회에서 논의된 전략별 세부사업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이달 중 용역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으로 ‘관광특구 활성화 5개년 계획’을 수립해 각종 사업들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현대 도시의 모습과 자연의 어우름이 느껴지는 관광도시로서의 용산을 향유할 수 있도록 최종 계획을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 용산이 서울관광의 출발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용역은 지난 3월 착수해 용산구 관광 활성화를 위한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경쟁력과 실현가능성이 있는 구체적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추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