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3 중구청소년축제 야호’ 개최
중구, '2023 중구청소년축제 야호’ 개최
  • 전주영
  • 승인 2023.10.23 16:10
  • 댓글 0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체험부스·먹거리부스·놀이마당 등 즐길거리 풍성
중구에서 오는 28일 덕수궁길과 정동길 일대에서 '2023 중구 청소년 축제 야호'가 개최된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오는 28일 중구청소년센터와 공동으로 덕수궁길과 정동길 일대에서 ‘2023 중구 청소년축제 야호(이하 야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이 잠재된 끼와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린다.

‘야호’는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이 마을과 지역에서 소통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마련돼 올해 9주년을 맞았다.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체험부스와 다양한 학교 동아리 활동을 통해 다져진 관내 청소년들의 끼를 겨루는 경연 대회가 펼쳐진다.

‘체험부스 활동한마당’에선 △웹툰 그리기 체험 △요리 △진로 탐색 △드림캐처 등 제작 △퍼스널컬러 진단 체험 등 청소년 동아리 27개 팀이 직접 운영하는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행사장 곳곳에서 즐길 수 있는 ‘야호 놀이마당’도 있다. △5:5 양궁 서바이벌 △초크아트 △버블 매직쇼 등 다채로운 활동을 즐기며 그간 쌓인 학업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해소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돌담길 내 특설무대에선 ‘보컬 및 댄스 경연대회’가 열린다.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예선을 통과한 12여 개 팀이 노래와 댄스 실력을 뽐내며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청소년기는 미래의 꿈을 설계하는 소중한 시기, 청소년들이 공부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면에서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곁에서 힘이 되는 중구가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