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건전한 부동산 중개문화 조성에 앞장
관악구, 건전한 부동산 중개문화 조성에 앞장
  • 전주영
  • 승인 2023.10.26 16:04
  • 댓글 0

오는 11월13일,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700여 명 대상으로 교육 실시
관악구청 전경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공인중개사의 중개실무 전문성을 향상하고 건전한 부동산 중개문화 조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구는 ‘관악구 전세피해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지난 7월에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관악구지회와 협약을 체결하는 등 불법 중개행위 근절과 건전한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에 더 나아가 구는 오는 11월13일 부동산 정책변화에 따른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한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교육’을 개최한다.

주요 내용은 △부동산 정책변화에 따른 개정 법령 안내 △주요 행정처분 현황 △중개업 관련 규정 안내 등이다.

교육은 고형곤 전문강사가 총 2회차(1회차 9시, 2회차 13시)에 걸쳐 관내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약 7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종사자들은 미리 우편으로 발송된 안내문의 모바일 QR코드를 통해 신청하거나 관악구청 부동산정보과에 방문 또는 팩스(879-7836)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이번 교육이 공인중개사들의 중개서비스 전문성을 강화하고 직업 윤리 함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구는 최근 공인중개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관악구 개업공인중개사 연수(집합)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전문 강사가 △부동산 중개 관련 법령 △전세사기 예방 책임 △중개대상물별 중개 실무과정 등을 알기 쉽게 강의했다.

특히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전세사기 유형과 예방’에 대한 집중교육도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공인중개사는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중개실무에 임해야겠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깨닫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수강 소감을 전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관내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직무교육을 실시해 구민들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거래질서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