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청자가마터 체험장 전시회 개최
강북구, 청자가마터 체험장 전시회 개최
  • 신일영
  • 승인 2023.10.26 16:35
  • 댓글 0

10월30일~11월2일까지 수강생 작품 100여점, 작품활동 사진 등 전시
2. 지난 5월 개최된 청자가마터 체험장 개소식에서 이순희 강북구청장(오른쪽)과 최치효 강북구의회 의장(왼쪽)이 도자기에 방명록을 작성하고 있다
지난 5월 개최된 청자가마터 체험장 개소식에서 이순희 강북구청장(오른쪽)과 최치효 강북구의회 의장(왼쪽)이 도자기에 방명록을 작성하고 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오는 30일부터 11월2일까지 강북문화예술회관 강북 진달래홀 1층 전시실에서 ‘청자가마터 체험장 전시회’를 개최한다.

‘청자가마터 체험장 전시회’는 청자가마터 체험장 수강생들의 작품 등을 전시하는 행사로, 지역 문화예술 상생 및 진흥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에선 과반, 컵, 식기, 화분, 화기 등 수강생들이 소성한 100여 점의 소중한 작품과 함께 청자가마터 체험장 개관식 방명록 도자기 등이 전시되고, 수강생들의 작품활동 모습 등을 담은 100여장의 사진이 스크린으로 게시될 예정이다.

전시회 첫날인 30일 오후 2시엔 전시회 오픈식이 개최된다. 오픈식은 내빈소개,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 커팅식, 도자기 사인행사 순으로 진행되며, 내빈들이 사인한 도자기는 개관기념 방명록 도자기와 함께 전시장 가운데 전시된다. 같은 시간 진달래홀 입구에선 전기물레 도자기 퍼포먼스도 펼쳐져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청자가마터 체험장 전시회’는 도자기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시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문화관광체육과(901-6205)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청자가마터 체험장은 서울특별시 기념물로 지정된 수유동 분청사기 가마터의 문화재적 가치를 알리는 의미 깊은 곳”이라며 “많은 분들이 전시회에 참여해 수강생들의 작품도 관람하며, 청자가마터 체험 프로그램도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5월 청자가마터 체험장을 개소해, 일일 체험 및 정기반 등 도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예약은 청자가마터 체험장 예약 홈페이지(https://www.kguide.kr/celadon/)에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