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강북패션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
강북구의회, ‘강북패션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
  • 신일영
  • 승인 2023.10.27 16:10
  • 댓글 0

노윤상 대표의원, "패션문화산업 중심지 강북구 위한 정책대안 마련 노력하겠다"
강북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강북패션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은 지난 23일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강북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강북패션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노윤상)은 지난 23일 의회 3층 의원회의실에서 ‘강북패션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강북패션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은 노윤상 대표의원을 비롯해 유인애ㆍ조윤섭ㆍ윤성자ㆍ정초립 의원 5명으로 구성됐으며, 강북구 봉제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적 지원방안을 모색함으로써 패션봉제산업 활성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구용역 수행기관으로는 ‘(사)강북패션봉제협회’가 선정됐고, 올해 12월까지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주요 연구로는 △국내ㆍ외 패션문화 산업의 동향 파악 △강북구 봉제산업체 현황 조사 △강북구의 패션봉제산업 지원 정책 분석 △국내ㆍ외 성공사례 및 정책개선방안 도출 등을 하게 된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강북패션봉제협회’ 이대겸 자문위원으로부터 정책방안 연구 착수보고와 패션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방향 설정 및 구체적인 적용점 등에 대한 의원들의 질의응답 및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노윤상 대표의원은 “연구단체 소속 의원님들과 함께 강북구 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봉제산업을 발전시켜 강북구를 패션문화산업 중심지역으로 만들기 위한 정책대안 마련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