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의회 행정건설위, 기부채납 시설 현장 방문
용산구의회 행정건설위, 기부채납 시설 현장 방문
  • 양대규
  • 승인 2023.10.29 17:12
  • 댓글 0

용산청년지음, 청년창업지원센터 우리동네키움센터 운영현황 확인
용산구의회 행정건설위원회가 용산구 청년창업지원센터를 방문해 현황을 점검했다
용산구의회 행정건설위원회가 지난 25일 용산구 청년창업지원센터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점검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용산구의회 행정건설위원회(위원장 김형원)은 지난 25일 제286회 임시회 기간 중 용산구에서 관리하는 기부채납 공간 현장들을 현장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기부채납 공간에서 운영 중인 용산 청년지음, 용산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우리동네키움센터(용산6호점)를 방문하여 시설물 등의 관리 현황과 진행 중인 사업 프로그램 등을 확인하기 위한 것이다.

현장방문에는 김형원 위원장을 비롯한 행정건설위원회 위원들이 전원 참석하였으며 위원들은 현장에서 관련 부서로부터 시설개요 및 현황에 대해 보고받은 후 현장을 확인하고 센터에서 근무 중인 직원들의 건의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특히 위원들은 청년창업지원센터 경우 사무공간에 비해 임대료가 많이 저렴하여 큰 메리트로 작용하고 있다며 입주기업에 대하여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성과평가하여 재연장 여부를 결정해야 할 것이며, 입주기업에서 직접적으로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 등이 제공될 수 있도록 내실화할 것을 제시했다. 또한 우리동네키움센터의 경우 화재 등 재난상황 발생 시 대피훈련 등 안전교육을 철저히 해야 한다며 가까운 곳에서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형원 행정건설위원장은 “앞으로도 주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주요 시설을 방문하여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점검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